- 오는 30일까지 신청...일반시민감사관 10명, 전문시민감사관 10명 -

청주시가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향상을 위한 시민 참여의 하나로 시정발전에 관심이 있고 전문성 있는 청주시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시정발전에 관심이 있으며 봉사정신이 투철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일반시민감사관 10명과 토목·건축·도시계획·농정·환경·보건·회계·사회복지 등 8개 분야에 자격과 경력이 있는 전문시민감사관 10명 총 20명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팩스(043-201-1199), 이메일(scjh21@korea.kr), 우편(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55 청주시청 감사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된 시민감사관의 임기는 2년으로 무보수 명예직이며 감사 또는 회의 참여시 소정의 참여수당을 지급받는다.

시민감사관의 역할은 공무원 관련 비위사실 및 불친절 행위 등 공직기강 관련 제보와 시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건의 및 불합리한 법령·제도 등의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시 산하기관 등에 대한 감사에 참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신건석 청주시 감사관은 “청주시정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 향상을 위해 이번 시민감사관 모집에 전문성 있고 사명감이 투철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