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주시장 권한대행 이범석)와 충북KOTRA지원단(단장 박강욱)은 21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접견실에서 2018 청주시 사이버수출상담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18 청주시 사이버수출상담회는 청주시와 KOTRA가 처음으로 공동 개최하는 사업으로,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과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발굴한 바이어를 화상으로 연결해 직접 제품을 보여주면서 수출상담을 할 수 있도록 상담회 개최 전반을 지원한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박강욱 충북KOTRA지원단장을 비롯해 청주시기업인협의회 이상찬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 30여개사에 대한 ▶해외바이어 발굴, ▶바이어와 중소기업간 매칭, ▶수출상담회 개최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광희 청주시 국제협력관은 중소기업들이 수출에 있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해외바이어 발굴이라면서 이번 사업이 수출 초보기업과 유망 중소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청주시와 KOTRA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청주시 사이버 수출상담회는 오는 8월 29일 청주그랜드플라자호텔 직지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8일까지 충북KOTRA지원단(☏043-217-0016)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