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황선혁)은 대전 지역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의 자존감 향상 및 실무능력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실무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운영 시 필요한 기본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신규 사업으로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하여 강의 후 실습 체험으로 연수 몰입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상반기 연수 일정을 살펴보면, 1기는 5월 24일(목) ~ 25일(금), 2기는 6월 28일(목) ~ 29일(금)로 기별 2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1일차에는 학교도서관 운영 실무 강의 및 그림책 읽어주기 실제 강의, 2일차에는 그림책 활용 책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연수 신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기별로 15명씩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1기는 5월 16일(수) 오전 10시부터, 2기는 6월 18일(월) 오전 10시부터로 참여 확정 대상자 명단은 홈페이지 게시 및 SMS 문자 발송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학생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자원봉사자 대상 학교도서관 실무 교육을 통해 도서관 기본적인 업무 지식 함양은 물론 책 읽어주는 방법 제시로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