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영선)은 지난 5월 11일(금) 이용자 및 인솔자 290명과 함께『제4회 소중한 나! 사랑스런 너! 함께하는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서울 어린이 대공원으로 장소를 정하고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통해 나들이 참가자를 모집하는 등 이용자들의 참여를 통해 진행하였으며, 가족나들이라는 주제로 인솔자 포함 5명이 한 가족처럼 조를 편성하여 어린이 대공원 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자유 관람 하였다.

나들이 참가한 이용자는 "집에만 있다 이렇게 어린이 대공원에 나오니 사람구경하는 재미가 있어 좋았습니다. 우리 조는 다들 처음 만난 사람이었는데 하루 종일 같이 다니다 보니 정이 많이 생겼어요. 다음에 또 만났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백영선 관장은 "갈 때는 서로 이름 기억하는 것도 힘들어 보였는데, 돌아 올 때는 정말 한 가족이 된 것처럼 편안해 보이는 것이 인상 깊었다. 좋은 것은 나누고, 부족한 것은 함께하며 서로 이해하려 노력하는 모습들이 이번 나들이의 주제가 아닌가 생각된다.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분들이 문화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용자 전체 나들이는 △라파참안마원 △섬강디자인 △오렌지팟 △우렁이마을 △원시스템 △원영엘리베이터 △㈜대한전기공사 △㈜엘지인포시스 △현대시스템 △횡성 BYC △횡성5일장 △횡성해물 △개인 후원자(이영숙, 이필만, 정병돈)의 후원금과 △보람원 △오렌지마트 △㈜에스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횡성군지회장 △횡성군한우리보호작업장  △횡성시장상인회 △횡성시장조합 △개인후원자(김차남)의 물품 후원으로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