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효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1일(금) 오전 11시부터 “문화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1부 행사로는 (사)한국국악협회 제천지부(지부장 곽병숙)에서 재능기부 하였으며, 충청북도와 충북문화재단에서 후원하였다. 국악인들이 다수 참여하여 5월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 의미를 더해주는 멋진 공연이 되었으며, 경기민요, 향토민요 등 다채로운 소리와 춤으로 꾸며졌다.

(사)한국국악협회 제천시지부 곽병숙 지부장은 “이곳 괴산에서 우리 고유 문화유산을 지키고 전통에 대한 상징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으로 흥겨운 한마당을 펼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2부 행사로는 괴산읍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종진) 후원으로 무료급식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무료급식은 지역 장애인 및 복지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120명에게 삼계탕과 다과 등을 제공했다.

괴산읍 주민자치위원회 이종진 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온정을 나누고 전하는 괴산읍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고”고 말했다.
 
이에 괴산군장애인복지관 정효선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문화 공연 관람의 기회가 적은 지역에서 공연을 해주신 (사)한국국악협회 제천시지부 곽병숙 지부장님과 무료급식에 후원을 해주신 괴산읍 주민자치위원회 이종진 회장님께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