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보은군이 인터넷전화 시스템 구축하고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군은 행정전화 교환기시스템의 내구연한 경과하고 지금까지 본청용 구내교환기와 산하기관용 키폰교환기로 이원화되어 운영되고 있던 교환망을 ALL IP기반으로 네트워크 통신망을 이용한 인터넷전화(IPT)교환기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터넷전화 시스템은 통합커뮤니케이션(UC)시스템 도입으로 직원 간에는 전자결재시스템상의 조직도에서 원클릭으로 바로 전화를 발신할 수 있게 되었고, 컬러링, 메신저, 이메일, 파일전송 등 모든 의사 소통 수단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인터넷 기반의 통합된 사무환경을 구현했다.

또 읍․면 전직원에게 1인, 1전화번호를 보급해 그동안 사업소 읍면 민원통화 적체로 인한 불편이 없어져 빈틈없는 민원통화 서비스가 지원될 전망이다.

군은 인터넷 전화기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업무효율과 전화 응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전화 시스템 구축으로 인해 사업소, 읍․면의 행정전화번호가 변경될 예정으로 변경된 행정전화번호에 따른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변경된 전화번호는 군청교환 대표번호인 540-3000, 4000을 통하여 안내해 민원인들의 혼선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