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병욱)는 5월 10일 오전 10시 고양시청 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고양시정신보건연합 체육대회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명랑운동회에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및 실무자를 비롯한 상록의료재단화정병원, 정신보건요양시설 박애원, 사회복귀시설 새희망둥지 회원들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행사에는 난타축하공연, 릴레이계주, 지구를굴려라, 협동 공튀기기, 행운권추첨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정신장애인 회원들의 재활에 도움을 주고 체육활동을 통한 신체적인 건강과 정신건강의 향상, 집단 활동의 기회 제공 및 협동정신과 사회성 도모를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고양시정신보건관련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및 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병욱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체육활동을 통해 한마음 한뜻으로 친목을 도모하고 에너지를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특히 원활한 진행을 위해 후원해주신 사회복귀시설 새희망둥지, 정신보건요양시설 박애원, 상록의료재단화정병원, 연세서울병원, 행복한단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우울, 자살, 스트레스, 알코올 등 정신건강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정신장애인을 위한 주간재활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