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최한 「2018 청년 공감 리자일자리 FEST」가 5월 10일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채용계획이 있는 184개 기업(직접 64개소, 간접 120개소)이 참여하였다.

특히,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지역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하는 기회를 가진 것이 의미가 크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채용관, 취업 컨설팅, 취업세미나와 사진촬영, 직무카드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채용관에서는 SY에너지㈜, 동화바이텍스(주), 귀농(주) 등 도내 우수기업 64개소가 참가하여 현장면접 900여명의 성과를 달성하였고, 현장 면접 통과자 중 150여명이 일자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입사지원서 클리닉, 희망분야 직무분석, 이미지&칼라 컨설팅, 보이스컨설팅 등으로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이력서 사진촬영,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등의 부대행사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취업강의 사이트 해커스 잡의 면접분야 1위 신길자 강사의 ‘취업성공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 등의 강좌가 열린 취업세미나장은 취업준비생들이 대거 몰리는 현상을 보였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충북행복결혼공제, 생산적 일손봉사, 여성일자리 창출지원, 9988 행복지키미 사업,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2018 오송 화장품뷰티 산업엑스포,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을 홍보하는 홍보관도 꾸며졌다.

전국 최초로 자치단체와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개최한 청년 채용 일자리 박람회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발벗고 나선 지역 우수 중소기업들과 일자리에 대한 열망으로 참가한 구직자들,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열기로 행사장을 채웠다.

한편,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청년은 일자리를 찾고, 중소기업은 적합한 지역 인재를 채용하여 서로 윈윈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 우수중소기업을 발굴하는데 주력하여 지역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