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 '2018 연등회' 생중계...채널 고정!!!
BBS불교방송, '2018 연등회' 생중계...채널 고정!!!
  • 손혜철
  • 승인 2018.05.0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등회 역사·의미·비하인드 스토리 알려줘
시민·외국인 인터뷰 통해 생동감 전달
大축제의 장 담아낸 한 편의 드라마
전국 불자들도 생생한 현장 느끼는 통로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불기2562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펼쳐지는 ‘2018 연등회’, 그 생생한 현장을 TV와 라디오로 생중계한다.  

BBS TV는 5월 12일(토) 오후 4시부터 밤 11시까지 동국대학교에서 열리는 ‘어울림 마당’과 ‘연등법회’를 시작으로 연등회 하이라이트인 ‘연등행렬’과 ‘회향한마당’까지 생중계를 통해 현장의 생생함을 시청자들에게 전한다.

특히, 도심을 환하게 밝힐 장엄한 연등행렬 생방송과 함께 연등회와 관련된 정보,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생동감 넘치는 현장의 목소리까지 보고 듣는 알찬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BBS불교방송의 인기 진행자 월호스님과 함께 ‘연등회 역사’를 비롯해 ‘연등회를 밝히는 이유’, ‘연등회를 재미있게 즐기는 법’을 알아본다.

이후 성진스님, 마가스님이 출연해 다양한 시민, 외국인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연등회가 불교를 뛰어넘어 종교와 국적, 인종을 초월한 大화합의 장임을 재확인 할 전망이다.

자용스님에게 재미있는 연등회 비하인드 스토리도 들어보고, BBS불교방송 취재기자의 현장 취재, 각 종단대표들의 인사말도 예정돼 있다.

BBS불교방송 라디오에서도 5월 12일(토)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연등회의 생생한 현장을 생방송으로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BBS불교방송 모바일 앱과 SNS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BBS불교방송의 연등회 특별생방송은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하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을 한 편의 드라마로 담아내고, 전국의 불자들에게는 생생한 현장을 고스란히 전달해주는 소통의 통로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