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9일 대학 세미나실에서 청년고용정책 협의체 전략회의를 열고 청년고용정책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청년고용정책협의체는 정부의 청년고용정책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 조직된 기구로, 충남도립대를 비롯해 도내 청년고용정책 관련 기관 5곳이 참여하고 있다.

청년고용정책협의체는 청년층 일자리 사업 및 각종 취업지원서비스 전달체계를 개편해 원스톱·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충남도립대 재학생의 취업동기를 높이기 위해 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5개 기관 간 프로그램 연계를 강화한다.

이날 전략회의에서는 충남경제진흥원, 보령고용센터, 충남테크노파크, JM커리어, 스탭스㈜의 고용정책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년도 사업에 대한 환류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협의체는 지난해 청년고용정책 사업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올해 청년고용정책 홍보 및 활성화 사업 추진 시 참고사항을 논의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청년고용정책 홍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대학일자리센터와의 사업연계성 강화 방안 등 청년고용정책협의체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맞춤형 청년고용정책 매칭을 통해 질적 제고를 도모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길 대학차원에서 지원할 예정”이라며 “도내 각 기관과 힘을 모아 지역 사회와 청년,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