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9일 오후 대전시를 방문한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만나 대전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을 공유했고, 이 권한대행은 정부의 변화된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적극 공감하며 대전시 현안사항에 대한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 권한대행은 우선 대전시가 혁신도시법에 적용받는 공공기관이 없어 ‘혁신도시법‘에 따른 지역인재 채용에 우리시 대학생들이 소외되고 있는 점을 강조하면서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을 대전으로 개별 이전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 권한대행은 지역주도의 혁신성장 거점인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정 시 유망기업 유치와 청년 취업을 위해 도시재생사업구역에 ‘대전역세권’이 지구지정 가능지구(특구 중심 반경 10㎞내)에 포함되도록 건의했다.

또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는 정부와 자치단체 간 협약을 통해 사업비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계획계약 시범사업에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한 ‘기업친화형 융복합 플랫폼’조성과 구도심의 활성화 방안으로 ‘소상공인 상생 주차장건립’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오늘 만남이 새 정부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대해 중앙부처와 소통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취지와 성공을 위해서라도 대전에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