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6일 낮 12시 정부대전청사 중앙홀에서 정부대전청사 개청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는‘정오에 선사하는 비타민 클래식’으로 지휘자 류명우의 친절한 해설이 곁들여 진행된다. 클래식 음악이 우리 귀에는 들리지 않는 다양한 주파수가 몸으로 흡수되어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는 것은 실제로도 많은 연구에서 입증되었다. 연주회 제목 그대로 나른해 질 수 있는 오후에 비타민처럼 활력을 불어 넣어 부담 없이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악의 매력으로 빠져보길 바란다.

음악회 첫 곡은 드보르작의 슬라브 무곡으로 신나고 경쾌하게 시작한다. 이어 마술피리의 밤의 여왕을 비롯해 많은 오페라 작품을 통해 관객과 만나고 있는 소프라노 구민영이 따뜻한 봄에 잘 어울리는 <봄의 소리 왈츠>와 <강 건너 봄이 오듯>을, 바리톤 조병주는 우리에게 익숙한 홍난파 가곡 <봄처녀>와 오페라 <사랑의 묘약> 아리아를 들려준다. 수석단원으로 활동하는 오보이스트 홍수은이  <차르다쉬>를 통해 감미로운 오보에 선율을 선사하며 더욱 풍성한 무대를 준비한다. 

이번 연주회는 청사 직원들뿐만 아니라 청사를 방문한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연주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앞으로도 직장인들을 위한 방문 연주와 학교, 연구소, 병원 등 관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롭고 신선한 프로젝트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꾸준히 펼치며 클래식 음악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다. 

--------------------  공   연   안   내  ------------------- 
 ․ 일시 및 장소 : 2018년 5월 16일(수) 12:00, 정부대전청사 중앙홀
 ․ 지휘 및 해설 : 류명우
 ․ 협        연 : 소프라노_구민영 바리톤_조병주 오보에_홍수은
 ․ 프 로 그 램 : 요한 슈트라우스 _ 봄의 소리 왈츠 외
 ․ 주        최 : 대전광역시·행정안전부 대전청사관리소(공동)
 ․ 주        관 : 대전시립교향악단
 ․ 입   장   료 : 무료
 ․ 공 연  문 의 : 대전시립교향악단 042) 270-8382〜8, http://www.dpo.or.kr
 ․ 이미지 자료 : 웹하드 www.webhard.co.kr  (ID:dpo2266 PW:1234)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