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인철)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달부터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활동에 분주하다.

이번 봉사활동은 엄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분과가 주축이 되어 추진하는 지역 특화사업으로, 계룡시자원봉사센터 미용봉사팀과 함께 매달 1회 정기적인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이다.

봉사분과 8명의 위원과 미용봉사팀 4명의 봉사자가 1개조당 3명씩 4개조로 구성되어 활동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내 거동불편 어르신 가정을 직접 찾아가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변 환경정리와 어르신의 건강과 안위를 살피고 있다.

아울러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이미용 봉사팀은 매월 정기적으로 지역내 경로당과 노인복지시설을 순회하며 이‧미용 서비스를 펼치고 있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엄사면지역사회보장협와 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매월 1회 이‧미용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이 달 중순에는 한국에너지재단에서 진행하는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일정에 맞춰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청소봉사 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다.

엄사면협의체 관계자는 “공공부조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상시 발굴하고 지원하는 민․관 협력 복지공동체인 만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필요한 복지자원을 연계해 주는 등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