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창의·융합형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 육성과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해 창업교육을 위한 충남산학융합원과 창의융합교육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1월 충남산학융합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업과 자유학년·진로교육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충남산학융합원에서 실시하는 인재 양성프로그램에 충남 도내 83개 학교가 희망하여 시작한지 두 달여 만에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정도로 학생들에 반응이 뜨겁다

학생들이 참여한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4차 산업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 기업가 정신 교육을 통한 진로·창업교육분야 특강, 드론 제작과 조정 실습 등으로 연말까지 중소기업 탐방, 명장 특강 등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취업캠프 및 실무교육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학생은 “평소 학교교육과정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다른 학교 학생들도 많이 참여해 다양한 경험과 프로그램을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앞으로 충남도교육청은 충남산학융합원 뿐만 아니라 민·관·학과 연계해 지역에 우수한 기업자원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진로 고민을 해결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