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게 깨달음 얻는 법!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톡톡 튀는 요가 강습을 원한다면? '해리요방'

깊은 울림과 깨달음으로 청취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BBS불교방송의 대표 라디오 프로그램 ‘고승열전’이 젊은 세대 눈높이에 맞춰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했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부처님 오신날과 개국 28주년을 맞아 개국 당시부터 큰 인기를 얻어온 ‘고승열전’을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맞게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고승열전’은 근대 한국 선불교의 중흥을 이끌었던 경허대선사의 에피소드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7분 내외 분량의 짧은 말과 그림으로 풀어냈다.

BBS불교방송 문재식 PD는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허대선사 편은 12부작으로, 매주 1회씩 유튜브와 네이버TV에 업로드 된다. 모든 연령대가 재미있게 볼 수 있고, 무엇보다 온가족이 함께 보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경허대선사의 주요 일화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깊은 깨달음과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BBS불교방송은 톡톡 튀는 요가 강습 ‘해리요방’을 유튜브와 네이버TV에 올려 젊은 세대들과 소통해오고 있다.

‘해리요방’은 요가 강사 이해리씨와 함께 배우는 마음 수행을 위한 요가와 명상으로, 발랄하고 재미있는 강습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의미 있는 설명은 물론, 그 때 그 때 몸과 마음 상태에 맞는 요가동작을 알려줘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하다는 평이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영상을 통해 간편하게 힐링하고, 하루하루 진정한 불제자로 거듭나는 길. BBS불교방송의 새 웹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가능하다.

‘애니메이션 고승열전’과 ‘해리요방’ 영상 시청을 위한 주소는 아래와 같다.

<네이버TV>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http://tv.naver.com/bbsbuddha

해리요방

http://tv.naver.com/bbsyoga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