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SK하이닉스, 사회적경제기업과 손잡다
충북도, SK하이닉스, 사회적경제기업과 손잡다
  • 손혜철
  • 승인 2018.05.0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K하이닉스는 5월 3일 ∼ 5월 4일(2일) 기간중 「SK하이닉스 5월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한다.

「5월의 크리스마스」는 행복나눔기금 기부 참여율을 제고하고, 사회적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SK하이닉스에서 올해 처음 개최한 행사이다. 사회적경제 물품 판매(28부스), 행복나눔기금 가입 캠페인, 사회공헌 콘텐츠 전시, 지역 소외계층 후원 기부, 헌혈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 행복나눔기금 : SK하이닉스 직원들의 기부액에 같은 금액을 회사에서 추가해서 모은 기금

충청북도는 도내에 소재한 20개소의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이 행사에 참여토록 주선하였다.

SK하이닉스에서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2017년도말 청주공장 내에 사회공헌팀을 신설하여 자회사인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모아(주)의 대외홍보를 지원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등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또한 SK그룹에서는 5월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앞으로도 매년 실시하고, 사회적경제기업 판로를 상시 지원하기로 했다.

충청북도는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육성,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지원, 방송‧SNS홍보, 신규판매처 확보, 판촉행사 등을 통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두표 충청북도 행정국장은 “SK하이닉스의 이번 행사처럼 도내에서 사회공헌활동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행사 개최 등을 통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다른 업체에도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