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일부터 2일간 충남남부평생학습관과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본청 및 10개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 발주한 공사현장 관계자 200명을 대상으로 2018상반기 공사관계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청렴하고 공정한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한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사업체 현장대리인과 감독자, 계약담당자 간 쌍방향 청렴실천과 성실시공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결의문 작성을 통해 부당한 지시나 압력을 행사하지 않고, 금품ㆍ향응ㆍ편의를 제공하거나 요구하지 않으며, 공정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등 공사계약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여 공사현장의 청렴문화를 정착하는데 상호간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했다. 

이어 진행된 청렴 직무관련 연수는 △사례중심의 청렴윤리 특강 △부패ㆍ공공신고 안내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학교시설공사 안전 및 고품질 확보 방안 △공사 및 계약관련 업무매뉴얼 설명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공사서류 간소화 시스템에 대한 강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 됐다.

연수에 참석한 현장대리인 김◯◯씨는부패 없는 청렴한 공사이행과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성실시공에 임하겠으며, 공사ㆍ계약 행정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 이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