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5월 7일(월) 대체휴무일에도 청주랜드 어린이회관, 청주동물원, 청주고인쇄박물관,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등을 열고 시민을 맞이한다.

이 시설은 관련 조례(청주랜드 시설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청주시 청주고인쇄박물관 관리ㆍ운영 조례 등)에 따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은 휴관이다.

하지만 시는 5월 가정의 달 및 어린이날 황금연휴(5. 5. ~ 5. 7.)를 맞아 청주를 방문하는 방문객과 시민을 위해 한시적으로 5월 7일(월) 정상 운영을 결정했다.

5월 7일에도 평일과 동일하게 정상 운영을 하는 시설은 청주랜드 어린이회관, 청주동물원, 고인쇄박물관, 시립대청호미술관, 문의문화재단지, 백제유물전시관, 신채호 기념관, 손병희 유허지, 근현대 인쇄전시관, 금속활자 전수교육관이다.
또 청주의 대표 관광지인 수암골에서는 수암골 봄 스케치(벽화 및 나무액자 그리기 무료체험 등) 프로그램을 운영 수암골을 방문하는 모든 이에게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청주랜드는 기후변화체험관, 신재생에너지 체험홍보관, 광물전시실, 서구문화전시실, 공룡관, 나비·곤충실, 디지털 체험실 및 동물원과 유희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단 6월 준공을 목표로 청주어린이체험관(2관) 공사를 시행하고 있어 이곳만 관람이 제한되고 있다.
동물원의 경우 물새장을 제외한 전 동물사 관람이 가능하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직지를 주제로 제1전시관, 제2전시관, 제3전시관으로 구성돼 있다.
제1전시관은 청주와 직지, 직지의 탄생과 여정, 흥덕사, 활자로 태어난 직지, 영원히 빛날 직지, 유네스코 직지상, 직지쉼터 총 7개의 구역이 있다.
또 제2전시관은 고려시대와 조선시대 인쇄문화 소개, 제3전시관은 동서양의 인쇄문화 비교가 마련돼 있다.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오는 6월 17일까지 관찰자 시점 전(展) 기획전시(2018.4.13.~6.17.)를 연다.
이 전시는 식물이라는 친근한 대상을 바라보는 예술가의 태도와 관점의 다양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7일(월)에는 2018상상정원-조각공원 한 바퀴 행사도 열려 종이모자 만들기, 조각공원 지도 들고 한 바퀴 돌기 등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단 미술관은 8일(화)에 휴관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