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청주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4월 27일부터 30일 홍콩에서 개최된 ‘2018 홍콩선물용품박람회’에 도내 11개 수출유망기업과 함께 충북기업관을 운영하여 560건, 939만불 바이어상담과 더불어 175만불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홍콩선물용품박람회’는 31개국 4,3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선물용품 전문 박람회로 전 세계 유명 유통업체와 전문 바이어가 대거 참가해 국제시장 동향과 분위기를 알 수 있는 매력적인 박람회다.

이번 선물용품박람회에는 ㈜빛담, 미스플러스, 보소코리아, ㈜바이오폴리텍, 레보아미 등 11개 수출기업이 참가하였고, 이번 박람회에서 도내 기업들은 접이식물병, 디퓨저, 휴대용와인잔, 화장품, 각종 소품 등 디자인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우수제품들을 앞세워 해외바이어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여러 참가업체 중 ㈜빛담의 접이식 물병은 냉동할 수 있고, 고온에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현지 바이어들에게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41만불의 계약을 이루어냈고, 보소코리아의 휴대용 와인잔은 독특하고 편리한 기능에 유사제품이 없어 바이어들의 큰 관심 속에 55만불을 계약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정진원 도 국제통상과장은 “홍콩시장은 중화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만큼 도내 기업들의 수출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채용관에서는 청년구직자, 제대군인, 경력단절여성 등의 1대 1면접이 이루어지며, 컨설팅관에서는 구직자 맞춤 기업정보 제공 및 현장 매칭 컨설팅,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희망분야 직무분석, 이미지&칼라 컨설팅, 보이스컨설팅 등을 제공 받을 수 있고, 사진촬영, 직무카드,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등 각종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특히,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http://kbiz-job.com)가 개설되어 현장 참여 사전 등록을 하면 전담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희망직무에 맞는 온라인 컨설팅 및 컨설팅 결과에 맞는 참여기업과 우선 면접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구직자는 물론 충북소재 군부대와 전역을 앞둔 충북 연고 장병 등이 참여하여 박람회장의 취업 열기를 돋울 것으로 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우리 도가 전국 최초로 공동 개최하는 청년 채용박람회로 청년은 일자리를 찾고, 중소기업은 적합한 지역 인재를 채용하여 서로 윈윈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중앙회와 협력하여 지역 청년들과 지역 중소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통한 청년일자리 기반 조성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