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방삼세에 두루 계시는 부처님이시여!

오늘 1만 태고 종도를 대표하는 법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삼가 부처님께 계수정례하여 예경하옵니다.

부처님께서는 굽어 살펴 주옵소서!

이제 태고종은 지나간 시대의 구습을 탈각하고 새로운 생각으로 종도의 화합과 종단 발전을 위해서 새 인연을 맺으려는 법석을 마련하여 우리 다함께 발원하오니, 삼세의 제불보살님께서는 용기와 가피를 주시옵기를 앙망하옵니다.

얼어붙었던 삼천리금수강산에 봄이 오고, 갈등과 반목으로 갈라졌던 남과 북은 이제 하나의 가족으로 재결합하기 위하여 ‘판문점 선언’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습니다.

4천 사암에서 수행·교화하는 1만 태고종도는 남북정상회담에서 합의한 ‘판문점선언’이 실현되도록 기도 발원하오니, 부처님께서는 자비하신 원력과 가피로 희망과 지혜를 주시고 무외 자재한 힘과 용기를 주옵소서!

한국불교의 1천 7백년의 역사와 전통을 수호하고 계계승승하기 위해서 온갖 시련과 파고에 부딪치면서도 꿋꿋하게 정법당간을 지켜가는 한국불교태고종과 태고법손들에게 지혜와 자비로써 안아주시고 어루만져, 한국불교의 중흥과 종단발전을 위해서 저희들은 화합하여 한마음으로 발원하오니, 저희들에게 용맹 정진하도록 격려하여 주옵소서!

일체 처에 두루 하시고, 일체 시에 현현하시는 부처님이시여! 저희들의 간절한 발원을 섭수하시어 남북이 하나 되고, 한국불교태고종이 한국불교의 주역이 되도록 가피를 주옵소서!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한국불교태고종 전국비구니회장 법정 합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