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하는 청년층 유치에 주력하고 있는 청양군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8 귀농·귀촌 청년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열띤 홍보전을 치렀다.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농림축산식품부와 연합뉴스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전국에서 귀농·귀촌을 활성화시키려는 각 시군이 참여한 행사로 충남에서는 청양군을 비롯한 천안시, 홍성군, 부여군 등 10개 시군이 참가했다

특히 청양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도시 청년의 농업·농촌 정착에 주안점을 두고 관심·탐색, 준비, 창업농 3단계별 맞춤형 지원 정책을 소개했다.

군은 올해 귀농·귀촌 사업의 적합성을 높이기 위해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계층별로 교육 및 홍보에 차이를 두는 한편 청년층의 농촌 공동체 융·화합과 안정 정착을 적극 유도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청년층의 귀농으로 얻어지는 지역경제의 긍정적 기여뿐 아니라 지역의 평균연령을 낮추고 지역에 활력을 일으키는 등 농촌에 전반적인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양군 귀농·귀촌 인구 현황을 보면 청년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새로운 일자리로서의 농업, 블루오션의 새로운 농업영역으로 청년층을 유입·정착시킴으로 귀농귀촌의 이점을 최대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