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영미~."

중앙동 청소년 광장에 마련된 미니 컬링장에는 "영미"가 울려퍼졌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지부장 변재준)는 지난 29일 중앙동 청소년광장에서 ‘사랑으로 하나되는 평화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남북정상회담으로 평화분위기가 한반도에 고조되는 가운데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가 제7회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는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바자회 수익기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바자회에서는 삼겹살부터 빈대떡과 과일, 육개장 등 다양한 먹거리와 의류, 액세서리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또 이번 올림픽을 떠들썩하게 한 컬링을 비롯해 추억의 재기차기, 인생 샷 등의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이 진행됐다.

이정미(35.수동)씨는 "아이들과 나들이 왔다가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1만원으로 아이들 옷과 신발을 구매했다. 볼거리, 먹을거리도 풍성해 너무 만족스러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의료봉사인 찾아가는 건강닥터, 낡은 담벼락을 환하게 비춰주는 담벼락이야기, 소외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인 핑크보자기, 자연아푸르자, 나라에 헌신한 분들을 위로하는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백세만세 등의 해마다 정기적인 봉사를 하여 지역사회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바자회 또한 매년 실시되는 지역나눔행사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