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용산동 488-5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충주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첫 삽을 떴다.

충주시는 27일 조길형 시장과 허영옥 충주시의회부의장, 이종배 국회의원, 구본극 충주교육장, 도ㆍ시의원,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건립공사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시는 48억원을 투입해 이곳 1342㎡의 부지에 연면적 988.54㎡(지상2층) 규모로 도서관을 건립해 올 연말 개관할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1층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어린이자료실과 이야기방, 양육에 도움을 주는 장난감도서관과 엄마이야기방, 수유실, 유아화장실, 북카페 등이 배치된다.

2층은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청소년자료실, 동아리실, 강의실, 휴게실 등이 조성된다.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충북도내에서는 최초로 건립되는 것이다.

용산동을 비롯해 인근 호암동 등은 초중고 학교가 밀집됐으나 교육문화시설이 부족했다.

시는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전인 발달을 돕고, 독서문화 및 평생교육을 증진시키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품격 높은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9년 서충주신도시 도서관 개관 등 도서관 확충에 힘을 기울여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건전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단순히 책만 읽고 공부하는 곳이 아닌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창의적 생활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