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고양시 청년 소셜 벤처 서포터즈 1기』 모집 신청서를 4월 27일부터 5월 25일(금)까지 접수한다.

지원센터는 “고양시 청년 소셜 벤처 서포터즈는 사회적경제 교육, 탐방 등을 통해 고양시 관내 사회적경제에 대해 홍보를 진행하며 팀별 소셜 벤처 모의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소셜 벤처 창업 육성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는 청년 누구나(대학생 및 휴학생 우대) 지원 가능하며 선발 이후 청년 소셜 벤처 서포터즈 활동 수료증, 개인별 명함 제작, 월 활동비 및 우수 활동팀 시상금 지급 혜택이 있다.  

접수는 오는 4월 27일(금)부터 5월 25일(금)까지 이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http://www.goyangse.or.kr)홈페이지에서 모집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elsa@gip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또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고양시에는 현재 42개의 사회적기업(인증 사회적기업 24개, 예비사회적기업 18개)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