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불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불교계를 대표하는 종합미디어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개국 28주년을 맞아 감동 넘치는 특별한 방송을 준비했다.

BBS불교방송은 개국기념일인 5월 1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릴레이로 특집 생방송을 하며, BBS라디오 또는 BBS모바일앱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청취 가능하다.

먼저 오전 7시, 아침을 깨우는 BBS불교방송의 시사프로그램 <전영신의 아침저널>에는 강창일 국회 정각회 명예회장과 남양주 성관사 성진스님이 출연해 개국 28주년을 맞은 불교방송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한다.

오전 9시 <행복한 미소>에서는 BBS불교방송 개국 당시 대한불교조계종 종정이셨던 성철스님의 개국 축하 메시지 음원을 다시 한번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오전 11시 <이익선의 아름다운 초대>에서는 BBS불교방송 최초의 스님 DJ <차 한 잔의 선율>의 정목스님을 초대해 개국 준비 과정과 첫 방송의 추억을 들어보고, 불교방송 개국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 12시 15분 <유쾌한 가요쇼>에서는 개국 당시 구수한 진행과 선곡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다시 듣고 싶은 노래>의 진행자 가수 김상희씨와 함께 한다. 

오후 3시 <지금은 수행시대>에서는 불교방송 최장수 프로그램인 <신행 365일>을 개국 당시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배우 김용림씨로부터 불교방송과 함께 한 28년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오후 4시 <주석스님의 마음대로 라디오>에서는 감동적인 개국 개시 멘트의 주인공 이선미 전 불교방송 편성제작 국장에게 첫 날 첫 개시 멘트 방송 당시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 때를 회상해본다.

이어 자정까지 이어지는 <BBS불교방송 개국 28주년 특별 생방송>은 개국 당시의 감동과 설렘을 다시 한번 느껴보고, 오랜 시간 BBS불교방송을 사랑해준 많은 불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뜻 깊은 시간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