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이 관내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인 <뮤지컬 GO!GO!GO!(연기하GO! 춤추GO! 노래하GO!)>사업을 추진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18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여가 활용의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문화예술계열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문화예술의 주역으로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현재 뮤지컬 및 공연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 4인으로부터 직접 연출 및 연기, 노래, 안무 등을 교육받게 된다.  

이처럼 현장 경험을 살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뮤지컬 연출가 및 배우, 안무가 등의 공연 관련 직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남진 횡성문화재단 이사장은 “문화 소외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이번 뮤지컬 교육이 관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꿈과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뮤지컬 GO!GO!GO!> 교육은 4월 21일(토)부터 7월 22일(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횡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진행되며, 7월 21일(토)에는 4개월 간의 교육을 통해 완성된 뮤지컬 작품을 지역사회와 가족, 친구 및 관계자를 초청한 가운데 대공연장에서 공연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교육 참가자를 추가 모집 중이며, 관심이 있거나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중·고등학생은 횡성문화재단 (1522-109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