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월평초등학교(교장 백금성)는 오는 5월 1일(화) 09:00~12:00, 미래관(강당) 및 특별실에서 전체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디지털+진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색 있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및 공교육 내실화 방안의 하나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다양한 디지털 세계를 경험하고, 직업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용, 식품, 과학, 예술, 체육, 디지털교과서 영역으로 10개 부스가 운영되며 미용, 식품의 4개 부스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가르텐비어·끌레르뷰티 아카데미(대표이사 한윤교)의 협조를 얻어 전문가를 초빙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4~6학년 학생들은 창업 계획 세우기 활동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고안하여 ‘월평 어린이 CEO’로서 판매 및 홍보 전략을 세워 창업 준비에 한창이며, 페스티벌에 참여할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은 부스 활동에 참여하면서 협력과 배려, 현명한 소비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교과서로 만나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디지털교과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오조봇 등을 체험해 봄으로써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비하고, 디지털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될 것이다.

대전월평초는 학생들이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하고, 자신의 진로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와 같은 직․간접적인 진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공교육 내실화에 힘쓸 계획이다.

대전월평초등학교 백금성 교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열정을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