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초등학교(교장 김영임)는 4월 25일(수)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업과 급식 공개의 날을 실시하여 약 20여명의 학부모가 학교를 방문하였다.

 2년차 행복씨앗학교로써 학생자치를 활성화하고 체험학습, 학부모 및 지역의 참여를 높이는 다양한 사업들을 운영 중인 안내초등학교는 이날 학부모들에게 수업과 급식을 공개하여 학부모님들의 학교활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부모와 소통하며 나아가 학부모 참여를 도모하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

먼저 3교시(10시50분~11시30분), 4교시(11시40분~12시20분)에 유치원, 특수반, 1~6학년 각 교실에서 학부모 공개 수업이 실시되었다. 학부모들은 수업에 참여하며 학생들의 학습수준, 학교생활모습, 학습결과물들을 살펴보며 자녀에 대한 정보를 얻었고, 학생들은 학부모님들의 참여가 계기가 되어 학습활동에 더욱 열심히 참여하였다. 4교시 수업 후는 점심시간으로 급식참관을 신청한 학부모님들이 학생들과 급식을 함께 시식하며 급식 운영에 대해 참관하고 점심식사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식사 후 5교시(13:10~13:50)에는 안내초 도서실에서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역임한 정정우 강사를 초청하여 ‘도덕성의 힘’을 주제로 학부모대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도덕성 회복과 관계개선을 비롯한 자녀교육에 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의 수업공개는 교사들에게는 수업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학부모는 학교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학생들은 학교 수업에 더욱 열심히 참여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