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수요자가 공감하는 교육민원서비스의 민원 만족도 향상 및 믿음행정 구현을 위한 ‘2018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수립·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동부교육지원청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의 목표는 수요자 중심의 민원 환경을 조성하고,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해 민원만족도를 향상하는 것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관 특성에 맞는 계획을 해마다 꾸준히 수립했다. 특히, 올해는 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에 ‘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를 이용한 정보 열람을 의무화시켜 민원인이 제출해야하는 서류를 간소화 했다.

 또한, 홈페이지 ‘*제증명 접수·예약’ 창구를 통해 민원인에게 방문과 동시에 신분확인 후 제증명 서류를 교부하거나 우편 수령을 원할 경우, 교육청 방문 없이 등기우편요금을 교육지원청에서 부담해 가정에서 받아 볼 수 있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교직원 경력증명서, 학생생활기록부, 학원강사 사실확인서, 사립유치원 경력확인서 등이 있음.

동부교육지원청 조훈 운영지원과장은 “2018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시행하여 동부교육지원청을 이용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실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