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야간학교는 정규학교에서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2018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진야간학교는 1986년 7월 개교 이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규학교를 못다닌 주민들에게 배움의 기쁨을 선사하며, 자신의 발전과 성과를 이루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교육 과정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국사를 배울 수 있다.

수업은 하루 두 과목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연령제한 없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졸업자로 연중(수시) 모집한다.

학교는 제천시 의병대로29길 3 남현동 주민자치센터 2층에 위치해 있다.

정진야학 교사는 공무원, 자영업자, 일반 직장인들로 구성된 13명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돼있다.

한 교사는 “과거 가정이 어려워 학업을 중단했던 누님, 이모, 삼촌되시는 분들께서 검정고시를 통해 중고등학교 졸업장을 받고, 졸업식장에서 자녀들의 꽃다발을 받으며 감회의 눈물을 흘린 때는 물론 야학 졸업 후 대학에 진학해 공부를 계속 이어나가는 것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 “못 배운 한을 벗어버리고, 학문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정진야간학교에 더 많은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위 많은 분들께 안내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입생 모집, 수업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정진야학(043-643-7102)이나 휴대전화(010-9147-28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