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하수처리장(과장 송희삼)은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보전을 위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자 하수처리시설을 환경체험 학습공간으로 활용하여 각계각층의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하수처리과정을 담은 동영상 시청과정과 하수가 유입되고 처리되는 공정을 직접 견학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년 상반기에만 25개 학교․단체 약 1,500여명에 대하여 하수처리과정 체험학습을 실시 환경의 중요성을 고취시키는 등 환경체험학습이 예정되어 있으며, 매년 기후변화 등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문제의 영향으로 견학자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환경사업소 내의 공간을 활용하여 환경테마공원을 조성 천연잔디구장, 테니스장, 풋살장, 족구장, 유채꽃밭 등 시민 웰빙 공간을 연중 개방함으로써 환경시설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여 열린 환경시설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송희삼 하수처리과장은 앞으로도 하수처리시설 현장견학과 함께 사업소 내 환경 테마공원을 환경체험학습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행정 구현에 앞장설 것이며, 더불어 저탄소 녹색성장을 지향하는 녹색 환경 기초시설로 자리를 확고히 다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청주하수처리시설 현장견학은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또는 전화 043)201-4802 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