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지초등학교(교장 고덕희)는 학교 소개 및 학교교육활동 안내서인 ‘문지행복배움터 내비게이션’을 제작하여 전교생에게 배부했다. 

문지행복배움터 내비게이션은 학교 요람과 학교 신문을 합한 내용으로 총 12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1면에는 학교 상징, 학교 연혁과 같은 우리학교 알기, 2면~3면에는 일년 학사력, 4면에는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전교어린이회장단의 인사말, 5면에는 바탕교육 및 학교특색 소개, 6면~12면에는 인성교육브랜드 운영 등 주요 교육활동 계획을 안내했다. 

또한, 1학기 교육활동 계획 안내, 2학기 교육활동 결과 안내로 일년에 두 번 제작되며, 문지행복배움터 내비게이션을 누구든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찾는 방법을 안내장으로 알려줘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문지행복배움터 내비게이션은 2017학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제작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일년 간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학생들에게는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기대감을 갖게 하며, 학부모들에게는 학교교육을 한눈에 들여다보며 함께 동참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지행복배움터 내비게이션을 받아본 1학년 학부모는 “첫 아이의 초등학교 생활이라 낯설었는데 학교교육활동이 자세하게 나와 있는 문지행복배움터 내비게이션을 아이와 함께 살펴보며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대하여 알게 되었고, 그에 따른 계획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