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는 잠실한강공원에 새롭게 조성된 ‘사각사각 플레이스’의 개장식을 오는 4.20.(금) 오후 1시 30분부터 문화・예술계 관계자, 청년예술가 및 일반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서울시는 사각사각 플레이스를 조성하여 청년예술가들이 안정적으로 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창업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작업공간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외에도 한강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보다 쉽게 예술을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상설 공연 및 전시, 오픈스튜디오 등도 함께 운영한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18개 컨테이너와 야외무대, 캐노피 전시공간 등 예술 커뮤니티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이 중 14개의 독립된 공간은 청년예술가들이 입주하여 음악, 미술,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 및 예술활동을 펼치며 서로 교류하고 공동 작업을 추진한다.

지난 3월 청년예술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술단체는 모두 14개 단체로 미술(회화, 도예 등 6 단체), 음악(인디, 국악 등 3개 단체), 연극(뮤지컬, 회곡 등 2개 단체), 영화(제작 1개 단체), 문학(아동문학), 다원(웹툰 및 라틴밴드 1개 단체) 등 모두 38명의 청년예술가들이 입주한다.

이외에, 시민들이 다양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입주예술가들이 협업하여 문화상품 기획, 사각사각 미니 콘서트, 사각사각 갤러리 등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와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여 잠실 한강공원을 예술과 시민이 만나는 소통공간으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성수기 주말에는 기존 작업 활동 이외에 살림장, 아트마켓을 추가로 운영한다.

매년 10월에는 활동결과를 발표하는 등의 ‘사각사각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잠실한강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축제로 자리 잡게 할 예정이다.

20(금) 진행하는 개장식은 청년예술가들을 중심으로 그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로 구성되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같은 개장식을 진행하기 위해서 ‘DJ채군’의 디제잉 공연과 ‘구각노리’의 퓨전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개장식을 연다.

1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본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년예술가들의 무대로 구성하였다. ‘가청주파’의 희곡낭독, ‘오디티’의 노래, ‘히즈아트’의 뮤지컬 갈라 공연, ‘두왑사운드’의 아카펠라 공연이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며, 개장식 이후 상주 스튜디오에서는 미술 등 기타 장르의 작가들이 작품 전시 및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6번 또는 7번 출구에서 도보로 접근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s://hangang.seoul.go.kr/)에서 확인하거나 사각사각 플레이스 운영실(☏ 02-420-1160)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청년예술가들에게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예술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사각사각 플레이스를 마련했다.”며 “청년예술가들이 드넓은 한강에서 예술의 열정을 마음껏 펼쳐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