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19일 상당보건소 영상정보실에서 방역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감염병 매개체 방제 능력을 높이고자 자율방역단 및 방역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년도 감염병 매개체 방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하절기 효율적인 방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기서식지, 해충의 생태, 정화조의 모기퇴치방법을 안내했다.

이어 방역사업의 문제점 토의, 자율방역단 실무협의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방역 시 안전장비 착용 및 안전수칙에 대한 사항을 집중 교육해 방역소독에 따른 약화사고 및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뒀다.

이 외에도 쓰쓰가무시증,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등 감염병 증상 및 예방법에 관한 교육도 열려 감염병 없는 건강한 청주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 초에 조사한 방역취약지(미복개 하천, 하수구, 늪지, 정화조)에 대한 분무소독 및 유충구제 등 친환경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있다.

정용심 상당보건소장은 “모기집단서식처를 신고하면 신속하게 출동하고 소독을 실시해 쾌적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며 “모기의 산란 및 유충 서식지가 될 수 있는 집주변의 물웅덩이를 제거하는 등 주변 환경을 청결히 해 위생해충의 서식을 예방할 것”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