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4월 17일(화),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일반직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감과 소통으로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한 ‘찾아가는 인사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인사 운영 설명회는 ‘사람 중심 조직문화, 함께하는 대전교육’의 부제로 공정하고 예측가능한 인사로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방공무원 인사제도에 관심이 있는 7급 이하의 저경력자 직원들이 주로 참석해 궁금증과 오해를 해소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공무원의 임용, 평가, 공직윤리, 복리후생, 교육훈련 등 지방공무원 인사정책 전반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다수의 실제 상담사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으며, 설명회 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질문과 답변이 이어져 설명회에 대한 만족도가 100% 나오는 등 현장의 반응과 호응도가 높았다.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7급 직원은“지방공무원 인사 운영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있었지만, 설명회를 통해 그런 인식이 개선되었고, 친숙하고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는 생각과 함께 교육청에서 열린 인사제도를 운영하는 것으로 이해하게 되어 이런 자리가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한병국 총무과장은 “인사 관련 사항은 공무원 개인신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으로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장의견을 수렴하고, 직접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보다 청렴하고 활기찬 대전교육행정을 펼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