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소통·공감하는 인사혁신과제 발굴’을 위한 인사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직원이 공감할 수 있는 바람직한 인사 운영을 위해 구청과 읍·면·동에서 선발된 직원과 인사담당관 직원 등 22명이 참여해 바람직한 인사정책 제시와 실효성 있는 인사분야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인사, 조직, 후생복지 분야 등 인사제도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공유하고, 활기차고 생산적인 가정 친화적 공직분위기 조성과 인사시책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참석자의 의견수렴과 토론을 거쳐 ▲일과 가정 양립 활성화를 위한 시간선택제 전환공무원 확대 ▲맞춤형 공무원교육을 위한 사전 수요조사 ▲건강하고 합리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부서소통 강화 ▲연가 사용 활성화를 위한 동계휴양소 운영 방안을 중점과제로 선정했다.

조용진 인사담당관은 “선례 답습이 아닌 창의적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개념부터 변화시키는 인사혁신이 필요하며, 이번 워크숍은 직원들의 자질향상과 바람직한 인사시책 수립을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공정한 성과관리와 인사제도 혁신을 통해 직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인사제도가 운영될 수 있도록소통·공감하는 인사제도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