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27일 조석 예불 남북정상회담 성공 기원 축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한국불교태고종 1만 종도와 4천 사암 주지스님, 교임 · 전법사 여러분!

세계는 한 송이 꽃이요 만물은 한 뿌리입니다. 분별과 대립, 갈등과 원망은 망상이요, 고통입니다. 화합과 평화, 소통과 화해는 진리요, 위없는 행복입니다.

한반도는 지금 남북 간에 화해무드가 조성되고 이 땅에 평화의 봄이 오려는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한국불교종단협의회는 4월 17일 오후 4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종단협 소속 회원종단 총무원장스님 등 1천 여 대중이 참석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 내외를 초청하여 ‘한반도 안정과 평화를 위한 기원법회’를 봉행했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을 기원하고 한반도 안정과 평화를 이루자는 불자 대중들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법회가 열렸고, ‘남북의 문제는 한국불교의 사상과 전통으로 그 해법을 찾아야 한다’라고 했으며, 전국 사찰에서 21일부터 정상회담이 열리는 27일까지 조석 예불 시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 축원을 올리기로 결의하였습니다.

이에 본종에서도 전국의 4천 사암, 1만 종도는 남북정상회담 성공 기원을 축원하고 분규사찰 종식을 위한 기도를 올리기로 종무회의에서 결의하고 <한국불교신문>에 공고하오니, 전국의 종도 여러분께서는 정성을 다하여 ‘남북정상회담 성공 기원’ 축원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불기 2562(2018)년 4월 17일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편 백 운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