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담양군민의 상 및 담양군명예군민증 수여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각 분야별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담양군민의 상’ 본상에는 사회복지부문에 미림산업개발 허영호 대표, 장려상에는 사회복지부문에 봉산면 와우마을, 체육진흥부문 이춘헌 씨, 산업경제부문 김정희 씨에 이어 특별상에는 김형주 씨가 각각 선정됐다.

‘담양군민의 상’ 본상을 받는 허영호 대표는 2014년 광주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1억원을 지정기탁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허 대표는 전남에서 2번째 부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활동하며 노인단체 등을 위한 자원봉사 등 꾸준히 나눔 문화를 몸소 실천해 오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본상을 받는 영예를 안게 됐다.

한편, 담양군명예군민으로 선정된 김기회 전 담양군수는 지난 1971년부터 1973년까지 1년 11개월간 제19대 담양군수직을 역임하면서 담양군청에서 금성면 원율 삼거리까지 5㎞ 구간에 전국 최초로 메타세쿼이아를 가로수로 심었다. 이후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2002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대상 수상, 2015년에는 가로수길 최초로 산림청 ‘국가산림 문화자산’으로 지정되는 등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해 이번에 담양군명예군민증을 받게 됐다.

시상식은 제20회 담양대나무축제 둘째 날인 5월 3일 오전 11시 ‘제39회 담양군민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