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병무청 소관 업무와 관련한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1개월간 제도·관행 개선 국민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불편사항을 청취하여 병무행정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국민 중심의 제도 개선을 통해 대국민 만족도를 제고함에 목적이 있다.

따라서 국민 누구나 병무행정과 관련한 민원신청 등 불편했던 점들에 대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자유로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또는 국민생각함(http://www.idea.epeople.go.kr)을 이용하거나 우편으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6월 중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 3개를 최종 선정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30만원, 우수상 1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20만원, 우량상 1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1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시록 충북지방병무청장은 “이번 테마형 국민공모제를 통하여  국민의 의견을 듣고,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제안을 발굴하여, 병무행정을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