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이 4월 13일(금) 도 농업기술원과 영농현장을 방문 하였다고 밝혔다.

라승용 청장은 첫 일정으로 농촌지도자 충북도연합회, 생활개선회 충북연합회 등 4개 농업인학습단체장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이어서 도 농업기술원 3층 미래농업실에서 차선세 충북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한 원내 간부들이 모인 가운데 금년도 충북농촌진흥사업 주요 현황을 보고 받고 중앙과 지방간의 업무협의와 상호 토론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라 청장은 “국내외 정치적 불안 및 국가 간 이해 갈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충북농정의 핵심인 농촌진흥사업 매진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농촌진흥 연구․지도사업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PLS(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전면 시행에 따른 농가 홍보와 주요농작물 수급안정을 위한 지방농촌진흥기관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또한, 도 농업기술원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곤충종자보급센터’ 건립과 그 활용에 대해 큰 기대를 표명했다.

이와 함께 라 청장은 ‘ICT 스마트하우스’와 ‘미래형 친환경 버섯연구동’등 도 농업기술원 주요 연구시설을 시찰했다.

마지막으로 청주시 내수읍에 위치한 6차산업현장인 「장희도가」를 방문하여 약주 및 식초류 등 농산물 가공식품을 관람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