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 대상 토지는 청주시 전체 토지 총 45만 9115필지이며, 지난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분할․합병․지목변경 등이 이루어진 토지를 포함한다.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이 기간 동안 4개구청 민원지적과에서 서면으로 열람이 가능하며, 청주시 개별공시지가 열람서비스(http://gongsi.cheongju.go.kr:8080/)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이 있는 시민은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방문접수 또는 청주시 개별공시지가 열람서비스로 접속하여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공시지가 가격이나 인근 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청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5월 31일자로 결정․공시된다.

김명구 지적정보과장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제출이 없는 토지는 결정통지문이 별도로 발송되지 않으므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열람기간 내에 발송된 열람통지문 등으로 토지 개별공시지가를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과 의견제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구청 민원지적과 토지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