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12일(목), 에듀힐링센터 연수실에서 CEO 에듀-코치 24명(유1, 초15명, 중3명, 고3명, 교육전문직 2명)이 전문가과정을 수료했다. 

에듀-코치는 대전교육청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교육감 인증 자격으로 학교 현장에 코칭 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 특히 CEO 에듀-코치는 각급 학교장 및 교육전문직에게 부여되는 최고경영자 에듀-코치 인증 자격으로 학교 경영 코칭은 물론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코칭을 할 수 있다.

CEO 에듀-코치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에듀-코칭 직무연수 CEO 기초과정, 심화과정, 전문가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코칭 실습 보고서 작성 및 피드백, 1대1 코칭 시연, 코칭 윤리강령 준수 서약을 거친 후 자격 인증을 받게 된다.

일련의 연수과정은 코칭 기초 기술 및 대화 모델 습득, 코칭리더십, 학교 경영 코칭 기법 및 핵심 코칭 역량 함양에 중점을 두어 운영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통해 에듀힐링센터에서 배출한 에듀-코치는 총 145명이다. 이렇게 양성된 CEO 에듀-코치는 학교경영에 코칭 기법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 에듀-코칭 연구회를 운영하여 현장 중심의 코칭 모델 개발 및 일반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 조직의 최고경영자인 교장, 원장선생님들에게 필요한 코칭 리더십 함양을 위해 에듀힐링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가족 모두의 잠재된 가능성을 꽃피워 줄 CEO에듀-코치들이 코칭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