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혜성학교(교장 김정식)가 12일(목) 제 51회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을 봄, 행복을 봄, 즐거운 봄’ 행사를 펼쳤다.

이날 열리는 행사는 과학 실험 체험 부스 운영, 과학 상상화 및 표어 전시, 과학 마술쇼 관람 등으로 이루어졌다.

교실과 운동장에 과학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 실험 및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에는 VR 가상현실 체험, 에어로켓 날리기, LED 야광 탱탱볼 만들기, 식초와 소다의 화학 반응을 이용한 풍선 불기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었다.

이와 함께 9일(월)~11일(수) 동안 학생들이 만든 과학 상상화와 표어는 학교에 전시되어 작품을 관람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근의 동락초와 노은초 학생들을 초대해 ‘재미있는 과학, 신기한 마술’이란 주제로 과학 원리를 이용한 마술공연도 함께 즐겼다.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부스에서 여러 가지 과학 원리가 담긴 실험을 하니 내가 진짜 과학자가 된 기분이었다.”며 “다른 학교 친구들을 초대해 다함께 과학 마술쇼를 보니 더욱 더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식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더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