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공공도서관은 제54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책을 매개로 한 행사를 통해 도서관 이용을 적극적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 기간 도서 대출 연체자를 위해 연체도서를 모두 반납하면 대출정지를 즉시 해제 해주는 특별 이벤트로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

그동안 도서 대출 연체자는 연체기간 만큼 도서를 대출받을 수 없어 연체기간 종료 시까지 기다렸다 신규 도서 대출을 받아야 했다.

또 티쳐스인성교육연구회 소속 선생님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학부모 대상 자녀교육 강연이 14일 오전 10시 계룡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14일 오후 계룡도서관에서 영화 스노우타임을 상영하는 등 주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도서관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공공도서관(☎042-840-3602)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lib.gyery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