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9일 소회의실에서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의 주재로 지역 일자리 및 청년 일자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청년일자리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2018년 지역 일자리창출 목표 및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정부 일자리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서별로 발굴한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에 대해서도 검토했다.

부서별로 발표한 청년취업 및 창업 지원 등 자체예산이 투입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제2회 추경예산에 반영하여 재정지원 직접 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분기마다 보고회를 열어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에 대한 이행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일자리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등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추가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시민 행복 Job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가능한 청주형 일자리창출을 만들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재정지원을 통한 직접 일자리는 물론 청년실업 문제 해결과 청년창업 지원 방안, 투자기업 유치, 구인.구직자간 미스매치 해소사업 등 민간부문의 고용 촉진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시책과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