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을 주제로한 교육로드쇼가 오는 10일 13 : 30부터 강원도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도·시군 공무원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강원도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로드 쇼는 사회적 이슈인 4차 산업혁명에 대해 각 지자체와 관련기관의 이해를 돕고 이를 정책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로드쇼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두 세션으로 나눠 4시간 동안 강연이 이어진다.

1세션은 과학탐험가 문경수 이사 사회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기술 Emerging tech(인공지능, 빅데이터, 헬스케어)에 대한 강연이 준비됐다. ∆안창욱 광주과학기술원 교수 ‘AI 작곡: 창의지능을 향하여’ ∆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 ‘빅데이터로 보는 기술의 미래’ ∆김철민 부산대 교수 ‘항노화 헬스케어 산업’ 등 강연이 펼쳐진다.

2세션은 서현진 아나운서 사회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교육, 문화, 산업 부분의 미래 사회 변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 ‘공부, 게임처럼 즐겨라’ ∆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 ‘자기를 혁신하는 법’ ∆박희준 연세대 교수 ‘제조업의 미래’ 등 강연이 열린다.

이번 4차산업혁명 교육 로드쇼는 매 세션마다 진행자를 중심으로 강연자와 청중이 자유롭게 질의 응답할 수 있는 토크쇼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편, 강원도는 2017년 12월, 강원도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출범하였고 지금까지 3차례 위원회를 개최하여 4차 산업혁명 대비 강원도 대응 방향을 모색하고 있으며, 또한 ‘강원도 4차 산업혁명 촉진 중장기 종합 계획’을 올해 말까지 수립 완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