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2천여 군민의 역량과 600여 공직자의 노력이 조화를 이루는 ‘주민자치 1번지 옥천군 건설’에 저의 모든 힘을 보태겠습니다!”

충북 옥천군 제27대 부군수로 취임한 김성식 부군수(57)가 취임 100일을 맞아 ‘군민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풍요로운 옥천 건설’을 위한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김 부군수는 지난 1월 1일 부임과 동시에 발 빠른 현안 파악에 나선 것을 시작으로, 지난 100일 동안 휴일과 밤낮을 가리지 않고 600여 공직자를 통솔하며 내부 조직력 강화를 중시하는 부군수로서의 열의를 보여 왔다.

김 부군수는 그동안 쌓은 풍부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김영만 군수의 대외군정과 조화를 이루고 ‘기본과 원칙, 현장중심’을 바탕으로 직장 내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조직의 안정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탁월한 업무 추진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중앙정부의 정책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자체 경쟁력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대내적으로는 온화한 성품과 유연한 사고, 민주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공직기강을 확립하며 군정발전과 조직 안정에도 기여했다.

특히 공직사회 내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팀장급 중심의 정기 현안회의를 개최하며 열린 토론을 통해 직장 내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각종 공사 현장 점검, 시설물 안전진단, 산불예방, 축제장 사전점검 등 현장 중심의 강화된 현장 활동도 주목을 받고 있다.

부임 후 처음 맞은 제19회 옥천묘목축제(3. 30. ~ 4. 3. 5일간)가 옥천묘목공원 일원으로 무대를 옮기며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에 봉착했으나, 특유의 카리스마로 최 일선에서 진두지휘하며 방문객이 지난해 보다 50% 늘어난 성과도 거뒀다.

또한, 올해는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산불발생 제로의 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산불예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전 직원과 합심해 홍보 및 초동대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공보실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군정 소식을 군민에게 신속히 제공해 군민의 알권리 충족에 힘쓰고, 각종 대중매체를 활용한 군정 홍보에도 뛰어난 역량을 과시했다.

김 부군수는 “앞으로 600여 공직자와 함께 5만2천여 군민의 버팀목이 되어 군정을 안정적으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부군수는 지난 1990년 7급 공채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해, 2015년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후 복지정책과장 등을 역임한 ‘기획통’으로,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쳐 지난 1월 옥천군 부군수로 부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