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천안지부, 드림프로젝트 좋아요 드림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안지부, 드림프로젝트 좋아요 드림
  • 손혜철
  • 승인 2018.04.0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색 꽃봉오리 같은 각가지 색의 봉사조끼를 입은 봉사자들이 7일 천안시 축구센터 잔디 광장에 생기 넘치는 천안의 봄을 물들였다.

금번 ‘좋아요 드림dream’ 은 신천지자원봉사단의 2018 드림프로젝트 일환으로 봄을 맞아 전국 40여 각 지역에서 대규모 봉사활동으로 펼쳐졌다.

이날 신천지자원봉사단과 천안시민들은 축구센터를 시작으로 신부동 일대, 천안천 일대, 성정동 가구거리 일대 등 천안시 주요거리 및 하천 중심 총 18km구간으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안지부 주관으로 (사)충무공김시민장군기념사업회, (사)민족통일불교중앙협의회, (사)한국불교대불종, 세계평화불교총연합회, (사)초대법왕일붕군도중앙회 (사)천안발전시민협의회, 충무로타리클럽, 천안일보, 현대경제, 불교공뉴스가 공동주최하여 총 1500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수민(22,여)씨는 “재활용 쓰레기가 길가에 버려져 있는 것을 보고 눈살이 찌뿌려졌다."며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에 손길을 뻗어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면서 점차 주변이 자연스럽게 정비되어 가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고 말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안지부 노민호 지부장은 “많은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사랑을 발휘하는 큰 힘인 봉사를 통해 이 땅에 빛과 비와 공기처럼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앞으로도 자발적으로 시민들과 함께 이루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안지부는 ▲찾아가는 건강닥터 ▲낡은 담벼락을 환하게 비춰주는 하늘 빛 벽화그리기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반찬나눔 핑크보자기 ▲어르신 장수 프로그램 백세 만세 등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소외된 계층과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따스한 봉사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