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단채무상환 대환영 .

‘전국 시도교구종무원장협의회’ 구성하고 신임 회장에 법성스님, 부회장 지만 ㆍ 정운 스님, 총무겸 재무 진성스님 선임

전국 시도교구종무원장스님들은 4월 4일 전승관 3층 대불보전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국민은행 채무 변제완료  ∆2018부처님오신날 연합봉축행사 등 현안에 대한 총무원장 편백운 스님의 종무보고를 듣고, 국민은행 종단채무상환을 크게 환영하며 아울러 현 집행부의 종무방침을 적극 지지한다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전국 시도교구종무원장스님들은 4월 4일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3층 대불보전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국민은행 채무 변제완료 ∆일본 나가노 소재 금강사 관련 ∆ 2018부처님오신날 연합봉축행사 등 현안에 대한 총무원장 편백운 스님의 종무보고를 듣고, 국민은행 종단채무상환을 대환영하며 아울러 현 집행부의 종무방침을 적극 지지한다는 5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23명(3명 위임)의 교구 종무원장스님들은 결의문에서 “전국시도교구 종무원장 일동은 편백운 총무원장 집행부가 2018년 3월 30일자로 국민은행 종단 채무를 상환함을 대 환영하며 총무원 집행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운산 전 총무원장이 발생시킨 부채로 인하여 종단은 질곡 속에서 지루한 법정 싸움과 내분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에 시달려왔음은 창종 이래로 종단의 가장 불행한 사태였다고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편백운 총무원장 집행부가 출범 6개월 만에 종단 아킬레스건인 채무를 상환함에 있어서 우리 종무원장 일동은 한 마음 한 뜻으로 결의문을 채택하여 종단발전과 태고종승 선양에 각고의 정진을 다짐한다.”며 5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전국 시도교구종무원장협의회’ 신임 회장에 법성스님(경남교구종무원장), 부회장에 지만스님(부산서부교구종무원장)과 정운스님(서울중서부교구종무원장), 총무 겸 재무에 진성스님(전북교구종무원장)이 선임됐다. 사진 왼쪽부터 지만, 법성, 정운, 진성 스님.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전국 시도교구종무원장협의회’를 구성하고 신임 회장에 법성스님(경남교구종무원장), 부회장에 지만(부산서부교구종무원장) 정운(서울중서부교구종무원장) 스님, 총무 겸 재무에 진성스님(전북교구종무원장)을 각각 선임했다. 신임회장 법성스님은 “종무원장스님들의 귀와 눈이 돼 스님들을 대변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채택한 결의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결    의    문

한국불교태고종 전국 시도교구종무원장 일동은 편백운 총무원장 집행부가 2018년 3월 30일자로 국민은행 종단 채무를 상환함을 대 환영하며 총무원 집행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그동안 운산 전 총무원장이 발생시킨 부채로 인하여 종단은 질곡 속에서 지루한 법정 싸움과 내분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에 시달려왔음은 창종 이래로 종단의 가장 불행한 사태였다고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

편백운 총무원장 집행부가 출범 6개월 만에 종단의 아킬레스건인 채무를 상환함에 있어서 우리 종무원장 일동은 한 마음 한 뜻으로 다음과 같이 결의문을 채택하여 종단발전과 태고종승 선양에 각고의 정진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은 결의 사항을 채택한다.

-. 우리 종무원장 일동은 편백운 총무원장 집행부의 종단 채무 상환을 대환영하며 노고에 감사드리고 현 집행부의 종무방침을 적극 지지할 것을 결의한다.

-. 우리 종무원장 일동은 종단부채 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진상을 파악하여 전 종도에게 명명백백하게 밝혀서 다시는 이런 불행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고 정진할 것을 결의한다.

-. 우리 종무원장 일동은 종단을 음해 · 폄훼하고 종도 간의 화합을 깨뜨리고 사실무근의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분란을 일으킨 자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히 조사하여 해종 행위자로 중징계할 것을 결의한다.

-. 우리 종무원장 일동은 종단의 정신적 지주이며 상징인 종정예하의 말씀을 받들고 실천하여 태고종승 선양에 태고법손으로서의 사명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 우리 종무원장 일동은 종단의 안정과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총무원에 물심양면으로 적극 협조할 것을 결의한다.

불기 2562(2018)년 4월 4일

한국불교태고종 전국시도교구 종무원장 일동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