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일부터 관내 12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실시 중인 봄철 ‘화분관리요령 교육’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시농업과 생활원예 활성화 등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화분관리 요령을 비롯해 해충방제 요령, 식물이 주는 다양한 효과 등 생활원예 전반에 걸친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아파트 단지별 신청 일에 맞춰 전문지도사를 파견, 실내원예 전반에 걸친 교육과 함께 직접 분갈이를 해보는 실습 기회도 제공해 도심 속 생활원예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식물에 관하여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번 순회교육을 통해 분갈이는 물론 식물기능을 최대한 살린 배치방법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식물재배를 통하여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은 물론 신체적, 인지적 기능이 향상될 수 있어 시에서는 화분관리 교육 외에 그린힐링오피스사업 추진과 원예활동 생활화 교육을 통하여 시민들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042-840-34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